스포츠마케팅학

교육목표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현장 실무 경험을 통해 스포츠산업의 질적, 양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육성을 목표로 한다.

전공안내 및 소개

스포츠는 현대인의 생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키워드이며 콘텐츠이다. 미래사회에서도 스포츠는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사회를 견인하는 주요 산업으로서 큰 부가가치를 생산해 낼 것이다. 스포츠산업의 중심에서 커다란 추진력을 제공하며 질적, 양적 성장에 기여하는 분야가 바로 스포츠마케팅이다.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고, 동시에 실무경험과 문제해결능력을 겸비하여 역동적인 스포츠산업 분야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게 한다.

향후 진로계획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이벤트 및 스포츠 미디어 관련 기업과 더불어, 일반 기업의 스포츠사업팀, 프로스포츠 구단 등에 취업하거나 스포츠 관련 아이템을 활용한 창업

교과목 개설학과

  • 레저스포츠학부: 042-520-5301/바로가기
  • 경영학과: 042-520-5340/바로가기
  • 아펜젤러공유대학: 042-520-5483
스포츠마케팅학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 비고
스포츠 18학점 이상 스포츠경영학 3 3 0 LEP22221 레저스포츠학과 필수
스포츠마케팅 3 2 1 LEP22321 레저스포츠학과
골프1 2 0 2 SPO24107 레저스포츠학부 실기 과목 (2과목이상 이수)
배드민턴1 2 0 2 LEP22203 레저스포츠학부
테니스1 2 0 2 LEP22209 레저스포츠학부
스키·스노보드1 2 0 2 SPO24114 레저스포츠학부
스포츠사회학 3 3 0 LEP22202 레저스포츠학과
스포츠산업의이해 2 2 0 LEP22110 레저스포츠학과
스포츠시장의이해 3 2 1 SPO24117 레저스포츠학부
스포츠이벤트운영전략 3 2 1 LEP22322 레저스포츠학과
스포츠시설운영론 3 3 0 LEP22409 레저스포츠학과
스포츠산업촉진론 3 3 0 LEP22412 레저스포츠학과
경영·마케팅 18학점 이상 경영정보통신론 3 3 0 MGM22104 경영학과
경영환경론 3 3 0 MGM22108 경영학과
마케팅관리론 3 3 0 MGM22201 경영학과
생산운영관리 3 3 0 MGM22202 경영학과
조직행동론 3 3 0 MGM22206 경영학과
서비스마케팅 3 3 0 MGM22210 경영학과
경영정보시스템 3 3 0 MGM22301 경영학과
마케팅조사론 3 3 0 MGM22303 경영학과
e-비즈니스 3 3 0 MGM22308 경영학과
소비자행동론 3 3 0 MGM22313 경영학과
유통경로론 3 3 0 MGM22422 경영학과
36학점 이상 64 53 11
학년학기
전공역량
1-1 1-2 2-1 2-2 3-1 3-2 4-1 4-2
스포츠마케팅 역량
디지털/비즈니스 역량
스포츠산업의이해 스포츠사회학 스포츠경영학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이벤트운영전략 스포츠시설운영론 스포츠산업촉진론
스포츠시장의이해
경영정보통신론 경영정보시스템 e-비즈니스
스포츠실기지도
역량/마케팅고객관리 역량
골프1 스키·스노보드1 배드민턴1 서비스마케팅 마케팅조사론 소비자행동론 유통경로론
테니스1
마케팅관리론
체력 및 건강관리
역량/운영 및 관리 역량
생산운영관리
인사 및 조직
관리 역량
경영환경론 조직행동론
재무회계 분석 역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