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Convergence & Linkage

교육목표

스페인·중남미 통상학은 북미의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 카리브 해 연안국 그리고 남아메리카 각국의 국제통상과 관련된 이론적 실무체계를 학습하며 급변하는 국제통상환경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21세기 세계화, 전문화, 정보화 시대에 필요한 신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대외교섭능력을 배양하고 스페인어에 바탕을 둔 외국어 구사능력 및 무역실무 능력 학습 강화를 바탕으로 국제지역전문가와 국제통상전문가의 양성을 위해 국제통상 이론 및 실무에 대한 폭넓고 깊이 있는 지식을 제공한다. 스페인·중남미 통상학은 세계화와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고 중남미 지역의 21세기 신 무역질서를 주도할 국제통상전문가를 육성하는데 교육목표를 둔다.

전공안내 및 소개

최근 거대자원 시장이자 최대 소비시장의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남미 지역은 역동적인 한·중남미의 무역관계를 주도할 실무 전문가의 양성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출범한 중남미 통상학과는 수준 높은 스페인어 학습강의를 바탕으로 라틴 아메리카 국제 사회가 필요로 하는 21세기 신 글로벌 인재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세계 경제 분석, 국제통상법, 국제계약법 등 무역학과 경제학을 바탕으로 중남미 지역의 경제 분석 등 무역실무에 관한 다양한 강의와 전문가들의 특강을 통해 국제적인 마인드와 실무 감각을 겸비한 중남미 통상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진로계획

실무 스페인어 능력을 바탕으로 중남미 해외지역 무역 담당 전문요원, 해외 주재원, 무역 컨설팅 전문가, 글로벌 기업 등에 취업할 수 있다. 스페인어 및 기타 어학능력을 바탕으로 학과 교육내용과 관련이 깊은 일반 기업의 해외영업담당업무 수행할 수 있고 취득가능한 자격증으로는 국제 무역사, 물류 관리사, 유통 관리사 등이 있다.

교과목 개설학과

  • 스페인어·중남미학과
  • 경영학과
  • 무역물류경영학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