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진
HOME > 교수진 > 김태진
김태진 교수
최종학력
- 모스크바국립대학교 언어학부 석·박사(러시아어학)
경력
- 현재 배재대학교 러시아·중앙아시아학과 부교수
- 현재 한국중원언어학회 연구이사
- 현재 한국슬라브어학회 편집위원
- 현재 한국슬라브어학회 기획이사
- 현재 한국시베리아센터 학술연구이사
- 현재 배재대학교 소수민족연구소 소장
- 현재 배재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비교과운영위원
- 현재 배재대학교 미디어센터 운영위원
- 현재 배재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총무이사
- 현재 충북대학교 알타이연구소 편집위원
- 2003 러시아학과 겸임교수
- 2003-2005 사회과학연구단 선임연구원
- 2005-2008 배재대, 대전대 강사
- 2007 한국-시베리아 센터 선임연구원
- 2008.03 – 2014.02 배재대학교 조교수
- 2018년 한국노어노문학회 총무이사
- 2009 법무부 대전지방교정청 면접시험위원
- 2010-2011 대전광역시교육청 교과서 집필위원
- 2011년 EBS세계테마기행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 우랄을 가다 4부작’ 제작 참여
- 2012년 행정안전부 5등급 외무 공개경쟁채용 2차 회화능력평가 평가위원
- 2012-2013 대전광역시교육청 러시아어인정도서집필위원
- 2014년 충남대학교 병원 의료코디네이터 러시아어 최종 선발 면접위원
- 2016년도 인사혁신처 5급 공채(행정) 제2차 시험 출제위원
- 2016년도 경상대학교 교수 채용 외부심사위원
- 2016년도 국립외교원 외교관 후보자 선발 면접시험 면접위원
- 2016년 중.고등학교 인정도서 러시아어 총괄대표 및 대표 집필위원
- 2017년도 대전일보 수요프리즘 칼럼 집필
- 2018년 중소기업진흥공단 공채 러시아어 최종 면접위원
- 2018년 한국가스공사 공채 러시아어 최종 면접위원
- 2019년 한국철도공사 공채 러시아어 심사위원
- 2019년 경상대학교 교수 공개채용 외부심사위원
저서
- РОССИЯ И КОРЕЯ: ВЗГЛЯД ИЗ СИБИРИ [978-5-9624-1861-2, Издательство ИГУ,
이르쿠츠크, 2020]
- 중학교 생활러시아어 [강원도 교육청, 2018]
- 중학교 생활러시아어 지도서 [강원도 교육청, 2018]
- 2019 수능대비 수능완성 [EBS, 2018]
- 2018 수능대비 수능완성 [EBS, 2017]
- 유라시아 문화 산책 [유라시아문화연대, 2017]
- 2017 수능대비 수능완성 [EBS, 2016]
- 2016 수능대비 수능완성 [EBS, 2015]
- 고등학교 러시아어 작문 [대전광역시교육청, 2014]
- 북극, 한국의 성장공간 [명지출판사, 2014]
- 고등학교 러시아어 청해 [교육과학기술부, 2011]
- 고등학교 러시아어 작문 [대전광역시교육청, 2011]
- 러시아 북극권의 이해 [신아사, 2010]
- 원어민과 배우는 러시아어 [신아사, 2010]
- 러시아 우랄, 시베리아, 극동지역의 이해 [신아사, 2008]
- Система значений и употрблений форм настоящего времени русского глагола [URSS, 2008]
- 처음배우는 러시아어 [신아사, 2004]
논문
- О необходимости проведения в Республике Корея исследования фестивалей этнических(национальных) меньшинств российского Заполярья как феномена «синей культуры»
- 시베리아 소수민족 부랴트어 연구
-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교과에서의 디자인씽킹 활용 제안
- 러시아 소수민족 언어연구 - 코략어를 중심으로 -
- “자기개념을 활용한 학생 수업 참여에 대한 고찰”
- “러시아어 욕설 연구”
- “러시아 사할린 지역 지명 연구- 강과 거주지를 중심으로 -”
- “О категории предикативности в современном русском языке: к вопросу об употреблении некоторых глагольных форм”
- “러시아 바시키르 민족 언어 연구: 음성학적 특징을 중심으로”
- “소통(疏通)을 활용한 수업사례 연구- 러시아어입문과 러시아도시산책 수업을 중심으로 –”
- “스마트폰과 QR 코드를 활용한 러시아어 수업 모델”
- “러시아어 의성어 연구”
- “러시아어 동사 현재형 직접용법에 관한 연구 - ‘현재의미’의 현재형(реальное настоящее)을 중심으로 -”
- “러시아어와 아이누어 명사에 대한 일고”
- “외국어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활용 연구”
- “러시아 시베리아지역 소멸위기 언어에 대한 고찰 - 네네츠어를 중심으로 –”
- “러시아 북극권 소수 민족 언어연구 -코미어(коми язык)를 중심으로 –”
-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 언어에 대한 고찰 - 소수민족 언어를 중심으로 –”
- “멀티미디어 학습(연습문제) 프로그램을 활용한 러시아어 교육 - Hot Potatoes 프로그램 분석과 활용을 중심으로 –”
- 러시아어 명령법 상의 사용체계에 대한 연구 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