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인사말

배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欲爲大者 當爲人役)”라는 건학 이념으로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에 의해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대학교육기관입니다.

대학을 둘러싸고 있는 교육 환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과감한 혁신과 변화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고 뛰어넘을 다양한 방법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와 혁신에 과감하게 맞서 이겨내기 위해서는 전통적 교육체계에서 벗어나 혁신적 사고와 교육으로 대학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내야만 합니다.

우리대학은 ‘지역가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실용인재 양성’을 발전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목표를 ‘미래 인재 양성 교육 플랫폼 구축을 통한 학생성장 대학’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 및 목표의 달성을 위해 교육혁신·산학협력혁신·평생교육혁신·기타혁신 과제를 수립, 18개 세부과제를 운영하여 대학혁신전략을 체계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대학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한 지역산업 친화적 정주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학과구조·학사제도 및 교육과정 개편, 인재육성 지원 및 교육여건 개선을 추진,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대학 특성화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대학은 궁극적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실용 인재’로서의 ‘청년 아펜젤러’를 배양하고자 합니다.

모쪼록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의 긍적적인 성장과 변화가 이루어져, 이를 통해 대학 또한 변화하고 성장·혁신하는 선순환이 계속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배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