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나섬이

안녕하십니까?

학과장으로서 배재대학교 호텔항공경영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본과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과는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배재대학교의 건학이념에 기반하여 21세기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산업의 대중화 및 세계화에 따라 미래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호텔, 항공, 레저, 서비스산업 선도인력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호텔, 항공, 레저, 서비스산업은 최상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시키고자하는 미래지향산업분야로서 국가발전과 국민소득 증가에 따라 해당 산업의 위상은 높아지고 이에 따른 인력수요도 크게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본과는 나눔과 섬김이라고 하는 인재상을 바탕으로 서비스산업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인적자원을 배출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텔 내 관리, 식음료, 객실부서의 관리체계와 함께 연회예약, 식음료부서 등 현장부서의 전반적 직무교육을 통한 이론 및 실무교육과 다양한 호텔, 항공, 레저 서비스산업분야의 전문인 양성을 위해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카지노실습실, 식음료실습실,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재학 중 국내외 호텔, 항공, 레저, 서비스 분야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재대학교 호텔항공경영학과는 재학생 및 본과 재학에 관심이 있는 미래의 학생여러분들에게 호텔, 항공, 레저, 서비스산업분야 취업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해외유학 및 취‧창업과 같은 보다 높은 꿈을 이룰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배재대학교 호텔항공경영학과 학과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