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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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24-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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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경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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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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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졸업논문 공지
이번 2024-2학기 졸업논문을 신청한 학생들은
논문을 아래와 같이 준비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내용과 함께 표지 양식이 첨부파일 3Page에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주제 선정
– 경영학 분야 중 본인 관심분야의 기존 논문들(도서관, 인터넷 검색 등)을 참조하여 주제를 선정하고 아래의 작성 요령에 따라 논문 작성
2. 작성 요령
- 논문의 원고는 한글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할 것
- 졸업논문은 표지 → 목차 → 국문초록 → 본문 → 참고문헌의 순으로 구성
● 표지 : 논문의 제목, 학번, 이름, 긴급연락처 등 기본적인 정보를 명기(첨부파일 마지막 장에 첨부된 표지 형식 활용)
● 목차 : 문제의 정의, 선행연구고찰, 본론(문제에 대한 대안), 결론(시사점 등), 참고문헌 등 논문 양식에 맞는 목차를 구성할 것.
● 국문초록 : 연구내용을 포괄적으로 담은 국문초록을 작성하고, 이어 하단에 2개 이상의 주제어를 표기 → ex) [ 주제어 : --, -- ]
● 참고문헌 : 논문을 쓰면서 참고한 문헌을 표기할 것. (참고문헌 국내논문 예시 : 저자, 연도, 제목, 인용 페이지)
※ 원고는 표 및 그림을 포함하여 A4 15~20매 ※
- 그림 혹은 표가 페이지의 반 이상이 넘을 경우 넘은 분량만큼 글을 추가로 더 작성
(표지, 목차, 국문초록, 참고문헌 제외) 내외로 하되, 글자 모양은 신명조, 글자크기 12포인트, 문단모양은 줄 간격 180으로 한다.
3. 제출기간 및 방법
2024년 12월 3일 (화) 17:00 까지 최종 본 하드카피(출력물)을 경영학과 사무실로 먼저 제출하고 이상이 없을시 LMS(스마트캠퍼스) ‘졸업논문’의 과제게시판에도 원본파일(한글파일)을 제출
*표절방지 프로그램(copy killer) 사용예정* (20% 미만이어야 통과)
- 여기서 말하는 오후 5시는 완성된 최종본 제출입니다.
- 작성 방법에 준수하지 않는 논문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오후 5시에 제출을 하여도 틀린부분이나 누락된부분이 있는 경우, 누락 혹은 틀린부분이 발생한 논문은 제출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미리 확인을 받길 바랍니다.
4. 참고(중요)
- 졸업논문 제출과 학과장 교수님과 개별면담으로 진행 (교수님 연락 전 과사무실로 먼저 연락)
- 2016년 부터 학칙이 변경되어 졸업논문 신청 후 논문 제출을 하지 않아 PASS가 안 될 경우 졸업이 안 되며(수료로 처리)교내외 장학금 대상자에서 제외되니, 유의하기 바람.
- 표절로 인한 책임은 작성한 본인에게 있음.
- 3Page에 있는 표지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여 논문 제출 (본인의 졸업 년도/월 표기) → [ ex) 2024년/8월 ]
5.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학과사무실(T.5340) 또는 지도 교수님께 문의 바람
** 첨부파일 3페이지에 표지가 있습니다. 제공하는 표지를 사용하여 논문을 제출하여 주세요.**
**기간 준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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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