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지원방법
지원자격
- 1. 학부 1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까지의 재적생(재학생/휴학생)
֍ 한 학기 파견을 희망할 경우에는 3학년 2학기에도 신청 가능 - 2. 직전 학기 성적이 2.0 이상인 학생
- 3.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 4. 파견대학에서 요구하는 언어성적을 소지하고 있는 학생(영어권:TOEFL, IELTS 등, 중국어권:HSK, 일본어권:JLPT, J-CAT 등)
선발시기
구분 | 1학기 | 2학기 |
---|---|---|
영어권 | 3월 중순 | 9월 중순 |
중국어권 | 4월 중순 | 10월 중순 |
일본어권 | 3월 말 | 9월 말 |
기타국가 | 3월 말 | 9월 말 |
파견 시기
선발 된 다음 학기
파견 기간
- 1. 선발 된 다음 학기에 출국 하여 6개월 또는 1년
- 2. 졸업 전 마지막 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학해야 함
- 3. 파견 기간 중 학업 포기 및 휴학, 자퇴는 불가능함.(학업 중단의 사유가 발행할 경우 반드시 국제처의 허락을 받아야 함.)
지원서류
- 1. 해외파견 수학지원서(다운로드)
- 2. 지도교수 추천서(다운로드)
- 3.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다운로드)
- 4. 공인어학성적표 사본1부(소지자에 한함)
֍ 선발 후 파견대학에 제출하는 신청서류를 다시 작성해야함. 양식은 선발 후 추후 안내
준비 및 유의사항
- 1. 국제처 홈페이지 및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교환학생 선발 시기 및 기준을 숙지해야 함
- 2. 자매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대학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것을 권장함
- 3. 지원자의 언어권 담당자에게 파견 희망대학의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선발 담당자에게 상담을 통한 기본 정보를 수집할 것을 권장함
- 4. 파견대학에서의 수업은 전공 관련 수업은 전공학점으로, 전공이 아닌 수업은 교양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교환학생선배를 통한 정보 교류를 권장함.
- 5. 신청서를 작성할 경우 추후 연락은 모두 신청서 정보를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정확한 정보를 기입할 것
- 6. 필수 제출 서류 외에 담당자가 요청하는 자료에 대해서는 반드시 제출할 것(제출 거부 시 선발에서 제외)
- 7. 공지 된 파견대학 및 선발인원, 선발일정은 현지 파견 대학의 사정 또는 본교의 사정으로 변경 될 수 있음.
- 8. 최종 선발 후에 파견대학의 사정으로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파견 국가의 재난, 질병 및 파견대학 사정으로 파견이 취소 될 수 있음)
- 9. 비자신청은 서류를 제출 한 후에 대사관에서의 비자 발급은 선발 된 학생 본인이 진행하는 것으로 함.
- 10. 교환학생 상담은 담당자에게 문의를 통하여 업무시간 내에 가능함(09시~12시, 13시~17시)
언어권 담당자 ( 영어 및 기타[링크], 중국어[링크], 일본어[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