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음악작곡/제작

소개

안녕하세요 배재대학교 뉴미디어음악 작곡/제작을 소개합니다.

본 전공은 우선 서유럽에서 탄생한 음악의 한 줄기의 맥을 이어가는 것에 관심을 가집니다. 인류가 남긴 위대한 유산인 바하, 모짜르트, 베토벤, 쇼팽, 드뷔시, 그리고 쉔베르크의 클래식음악은 오늘 여전히 빛나고 있습니다. 20세기에 처음 나타난 대중음악과는 다른 전통과 완성도 그리고 미학적 의미를 가진 이 음악은 높은 학문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가진 보고입니다. 본 전공은 이 음악 장르가 가진 예술적이고 기술적인 전통과 유산들을 현대에 맞게 재창조 할 수 있도록 공부하고 습득하는 것을 먼저 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머물지 않고 그러한 유산과 지식을 바탕으로 21세기에 맞는 새로운 매체, 즉 뉴미디어를 위한 음악을 창작합니다. 즉 영화음악, 뮤지컬, 드라마음악, CF음악, 게임음악 등등 현대의 청중들에게 현대 감각에 맞는 감동을 주는 음악을 창작합니다. 이러한 음악은 보컬과 아티스트에 집중하고 있는 Pop음악보다는 훨씬 넓고 다양한 음악 창작 작업입니다.


또한 이러한 창작물들을 Digital Recording Device를 사용하여 녹음하고, Mixing과 Mastering과 같은 재창조의 과정을 연구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결과물들은 극장이나 TV, 그리고 21세기 가장 강력한 미디어인 인터넷을 통하여 펼쳐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뉴미디어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음악의 표출입니다. 음악을 창작하거나 학습할 수 있는 앱을 창조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것을 학습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