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배재대학교 사회봉사지원실

인사말

함께 나누면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커갑니다.


배재대학교는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에 의해 한국 최초의 근대식 대학기관으로 설립되어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실천적 지성인, 전인적 감성인, 창의적 개척자’를 육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미래의 창의인재 양성이라는 배재대학교의 비전을 달성하고, 나눔과 섬김을 통한 지역 가치 창조대학을 구현하고 공적인 의무를 강화하기 위하여 기존의 배재재능봉사단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합하고 지원하기 위해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사회봉사지원실은 지역의 교육, 봉사,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한 봉사발전계획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교수, 학생, 교직원 등 대학 구성원과 지역주민의 사회봉사활동을 위한 행·재정적인 지원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봉사 총괄팀, 행정지원팀, 봉사활동 운영지원팀을 사회봉사지원실에 두어 사회봉사 교과목을 운영하고, 봉사 프로그램 개발, 지역 주민 연계 봉사활동, 시민사회 단체 지원, 축제 행사 참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열린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많은 분들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이 시대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모습을 눈 크게 뜨고 배우고 실천하겠습니다. 함께 나누고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성장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배재대학은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배재대학교 사회봉사지원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