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Electronic Engineering 배재대학교 전자공학과에서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가상현실(VR), 로봇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원천기술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전공소개

전자공학과에서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가상현실(VR), 로봇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원천기술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전자공학은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를 포함한 거의 모든 첨단 과학 및 공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학문입니다. 실제로, 우리들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전자공학 기술이 적용됩니다.

우리 학과는 학생 개인 선호 분야에 따라 전공을 선택적/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론보다는 실무 위주의 교육과 실험, 실습, 프로젝트, 현장실습,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응용능력 및 실무능력을 충분히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 핵심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본 학과의 교수진은 재학생들과 더불어 산업체 및 연구소와의 산학연구 프로젝트를 활발히 수행함으로써 국내 전자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첨단기술요원의 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오늘날 전자산업은 복합융합의 시대를 맞이하여 여러 분야의 엔지니어들이 서로 협력하여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업 중 조별 실습, 조별 프로젝트를 통하여 협력하는 방법과 습관을 익혀 협력할 줄 아는 기술인을 양성합니다.

졸업 후 진로

대학원 진학, 국책연구기관, 민간연구기관, 전자 산업체, 벤처 기업, 국가기관(기술관리), 중․고교 교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