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소개

나섬이

보건의료복지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보건복지 4대 국가(공인)자격증」을 모두 취득할 수 있는 국내 4년제 유일의 「보건복지 특화형 융합전공」 학과입니다.

1) 사회복지사(국가자격증)

졸업과 동시에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1급 응시기회 부여)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배재대학교 보건의료복지학과는 “보건 및 건강분야에 대한 특화된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사회복지사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타 대학의 일반적인 사회복지학과 비교우의에 있습니다.

2) 병원행정사(국가공인자격증)

병원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업무를 처리하는 전문 자격증인 병원행정사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의료법 시행규칙(제38조 6항)에 따르면 종합병원 이상의 경우 반드시 1명 이상의 사회복지사를 고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자동 취득하는 보건의료복지학과 졸업생은 다른 보건관련 학과와 비교했을 때 병원원무 관련 고용분야에서도 월등한 경쟁적 우의를 갖습니다.

3) 보건교육사(국가자격증)

개인 또는 집단이 건강 상 바람직한 행동을 자발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는 전문자격인 보건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배재대학교 보건의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과 마인드를 지닌 보건교육사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보건 및 건강관련 취업분야에서 매우 큰 강점을 갖습니다.

4)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공인자격증)

국제화되는 의료시장에서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진료서비스 지원, 관광지원, 의료관광 마케팅 및 상담 등을 진행하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병의원, 종합병원과 같은 의료기관 및 의료관광에이전시, 여행사, 정부, 프리센서 등 의료관광산업과 관련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