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배재대학교 생활관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FAQ

서브 메뉴

FAQ

배재대학교 생활관 FAQ입니다.

생활관 입사신청기간이 언제 인가요?
- 해 마다 시기는 약간씩 조절되므로 자세한 사항은 배재대학교 홈페이지 및 배재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입·퇴사공지 란을 참고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선발 시 어떤 성적이 반영되나요?
- 신입생: 입학성적 50% + 거리 40% + 생활관 상벌점수 10%(입학 1학기만 적용)
- 재학생: 직전학기 성적 50% + 거리 40% + 생활관 상벌점수 10%
- 생활관 상벌점수 부여 시, 생활관을 이용한 적이 없는 학생은 기본점수 5점만 부여되고, 이용한 적이 있는 학생은 기본점수 5점 +
  직전 학기의 생활관 상벌점 합산의 환산 점수를 반영합니다.
  예) 재학중인 A학생: 1학기에 상점 25점 + 벌점 –15점 = 상벌점합산 10점으로 환산점수는 7점
휴학 및 복학생의 경우 생활관 이용이 가능한가요?
- 휴학생의 경우에는 생활관 이용이 불가합니다.
- 복학 예정자의 경우 복학생 신청기간에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입사신청 가능합니다.
Paitel A, Paitel B 신청 후 불합격하면 어떻게 되나요?
- Paitel A(여학생)이 불합격 할 경우에 다른 여학생 건물(예 : 집현관)에 공석이 있다면 배정 될 수도 있으나, 집현관 신청자가
  우선으로 배정됩니다.
- Paitel B(남학생)이 불합격 할 경우에 다른 남학생 건물(예 : 목련관)에 공석이 있다면 배정 될 수도 있으나, 목련관 신청자가
  우선으로 배정됩니다.
방타입은 어떻게 되나요?
- PA동(여): 장애인실(2인실)/2인실(2인×8실)/3인실(3인×2실)
- PB동(남): 장애인실(2인실)/2인실(2인×2실)/3인실(3인×2실)/4인실
- 목련관(남): 4인실
- 집현관(남/여): 4인실
- 서재필관(남/여): 2인실
방배정은 어떻게 하나요?
- 인터넷으로 신청한 방 타입을 참고하여 전산 추첨을 통해 배정합니다.
우편물은 어떻게 수령하나요?
- 일반우편물 및 등기: 각 생활관 사무실에서 지정된 수령시간에 본인 확인 후 수령하세요.
- 일반택배: 무인택배함 보관이 원칙이나, 부피가 크거나 부득이하게 택배함 보관이 어려운 경우 사무실에 보관하고 지정된
  수령시간에 본인 확인 후 수령하세요.
  • * 생활관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배재로 155-40(도마동) 배재대학교 OO기숙사 OOO호
  • * 퇴사 후에는 생활관에서 우편물을 계속 보관할 수 없어 반송 조치하므로 중요한 우편물은 퇴사일이 다가오면 미리 주소이전 하세요.
생활관비 고지서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 생활관비 고지서는 지정된 납부일 전에 생활관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에 접속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시일에 생활관비 납부를 하지 못했습니다.
- 생활관에 입사예정자로 선발되었더라도 지정된 시일에 생활관비를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입사 포기자 로 간주되어
  더 이상의 기회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인터넷이 안 되면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 배재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상단 배재마당에서 컴퓨터 고장신고 클릭 후 고장 신고 접수하시면 관리자가 신속 히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편의시설은 갖추어져 있나요?
- 인터넷 카페, 체력단련실, 휴게실, 식당, 편의점 등의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외박은 언제 가능하며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공통사항: 공지된 청소 점검일과 기타 생활관에서 지정한 요일을 제외하고는 외박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 생활관 홈페이지 빠른메뉴 - “외박신청” 클릭 (반드시 인터넷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시간: 매일 10:00~23:30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마감시간 30분 전까지는 신청하시고 신청 후 외박승인이 되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