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전공소개

나섬이
Sport Marketing 스포츠를 통해 사회의 행복과 번영에 공헌할 수 있는 스포츠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전공 목표

스포츠를 통해 사회의 행복과 번영에 공헌할 수 있는 스포츠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목표 달성 전략

  1. 01 ‘스포츠와 함께하는 행복한 전공생활’ 체험
  2. 02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한 현장 중심 교육 진행

인간은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통한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앞으로 더욱더 스포츠에 빠져들 것입니다.

현대 사회는 경제적 성장으로 물질적 풍요로움이 더해지고 여가시간은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첨단 기술의 발달로 인간의 정신적 육체적 노동 강도는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 생활 만으로는 인간의 두뇌와 신체적 기능이 퇴화될 수밖에 없을 것이며, 미래 사회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더욱 가속화 될 것입니다.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사람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위해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스포츠에 투자할 것입니다.

스포츠 산업 성장에 따라 전문인력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스포츠에 대한 욕구가 확대됨에 따라 프로스포츠 및 스포츠이벤트 등 스포츠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대부분 국가에서 스포츠를 전략 산업으로 규정하고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스포츠 산업은 지구촌 곳곳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전문인력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를 더 유익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그 가치를 극대화하는 예술과도 같은 분야입니다.

스포츠 산업의 핵심분야가 바로 스포츠 마케팅이며, 스포츠마케팅 전문가는 스포츠산업 전 분야에서 눈부시게 활약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꿈을 배재대학교 스포츠마케팅전공에서 응원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