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문트랙 소개

트랙소개

세계를 바꾸는 글로벌 문화인

영어영문학전공트랙은 1885년 배재학당이 설립된 후 최초에 만들어진 3개의 학과 중 하나이며, 1980년 배재대학 인가 시 개설된 10개 학과 중 중심학과로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과입니다. 영어영문학전공트랙은 우리 생활에 밀접한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뿐 아니라 영어학, 영미문학 및 영미문화에 대해서도 탐구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 시대의 필수 역량인 영어실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모두 갖춘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인문학 인재로 성장하게 되며, 인문, 사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합니다.

교육목표

영어영문학전공트랙은 영어학 및 영미문학과 관계된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과목의 학습과 교수를 통해서, 전공에 관련된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창조적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실용영어, 영어교육, 영어학, 영미문학의 4분야로 나뉘는 교과과정 로드맵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용영어 (영어실무전문가 과정)

영문강독, 영어회화, 영어작문, 영미산문, 영어작문, 토익 등의 강좌를 통해 사회의 어느 분야에서도 영어실무자로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영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영어교육 (영어교육전문가 과정)

영어스피치연습, 영억과교육론, 영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영어교직논리및논술 등의 강좌를 통해 영어교육전문가를 배출합니다.

영어학 (영어학지적탐구 과정)

영어학개론, 영어발음연습, 영어음성음운론, 영어통사론, 영어발달사 등의 과정을 통해 언어로서의 영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지성인을 배양합니다.

영미문학 (영미문학과 문화전문가 과정)

영미드라마의이해, 영문학개론, 영미소설의이해, 영미시의이해, 영문학과신화, 셰익스피어와대중 등의 강좌를 통해서 인문적 소양을 갖춘 영미문학과 문화전문가를 양성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