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점교육부
구상욱교수
- 연락처042-520-5903
- E-mailgabsan@pcu.ac.kr
- 연구실소월관 502호
- 강의과목경영전략, 마케팅, 벤처창업, 산업정책, 경영컨설팅
학력사항
-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국제경영전략 전공)
- 미국 Univ. of Michigan 경영학석사(MBA 전공)
- 미국 Washington Univ. 건축학석사(건설관리학 전공)
- 성균관대학교 학사
경력 및 활동
- 현) 배재대학교 벤처창업학 전공주임교수
- 피츠버그대학교(UNIVERSITY OF PITTSBURGH), 경영대학, 교환교수
- 배재대학교 아펜젤러국제학부 교수 / 학부장 (국제경영전공) (2011. 3 ~ 2015. 2)
-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 창업교육센터장
-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국방기술경영학과 객원교수
- 행정자치부, 조직진단센터, 중앙진단팀장
- 국회예산정책처, 사업평가국, 경제사업평가관
- FMI CORPORATION (미국계 글로벌 경영컨설팅사), 글로벌고문 및 한국법인 대표
- 에이티커니, 아서디리틀, 아더앤더슨 경영컨설턴트
- 세계인명사전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 st Century’ 9판(2015) 등재
- 세계인명사전 ‘마르퀴스후즈후(Marquis Who’s Who)’ 32판(2015) 등재
- 국회예산정책처장 표창
- IGI Global, Reviewer
- Journal of Computing in Civil Engineering, Editorial Manager & Reviewer
- 한국국방획득혁신학회 운영위원 이사
- ternational Journal of E-Entrepreneurship and Innovation (IJEEI), Editorial Reviewer
논문
- The Determinants of the Adoption of Employee Stock Ownership Programs, 유통경영학회지, 2020.
- A Causal Analysis of Conglomerate Bankruptcies, 융합경영연구, 2020.
- The Determinants of Blockchain Platform Selection in the Perspective of Platform Leadership, 유통경영학회지, 2019.
- 소셜커머스 기업 사례를 통한 BPR 방법론 연구, 유통경영학회지, 2018.
-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필수요건에 관한 컨설팅 시사점, 경영컨설팅연구, 2015.
- 군사조직으로부터 얻은 경영 승계 계획의 수립 컨설팅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014.
- Platform Strategy for New Product Development: The Mediating Effect of Product Platform Strategy in the Korean High Technology Industry, 유통경영학회지, 2014.
- 중소기업 지원체계 재설계를 위한 컨설팅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014.
- 한국의 국가 R&D 사업을 위한 기술 플랫폼 전략의 매개효과, Springer Heidelberg Dordrecht London New York, 2012.
- 플랫폼 리더의 협조적 사업구조의 매개효과: 새로운 보완재 개발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을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2012.
- 한국 산업단지별 클러스터 평가 및 경쟁전략 수립, 한국산학학회논문지, 2011.
- 플랫폼 전략: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들의 플랫폼 선택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and Economy, 2011.
- B2B 솔루션 개발업체의 서비스 플랫폼 전략, 유통경영학회지, 2011.
저역서
- Digital Business Strategies in Blockchain Ecosystems, Springer International Publishing, 2019.
- Handbook of Research on Strategic Fit and Design in Business Ecosystems, IGI Global, 2019.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플랫폼 전략과 스타트업, 갑산,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