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5 교육과정 로드맵
전공역량 정의
핵심 전공역량 정의
전공역량 |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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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적 창조 역량 | 다양한 전문 분야와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한 창조적 능력 개발 |
독창적 사고 역량 | 4차 산업혁명이라는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른 독창적인 사고 능력 |
콘텐츠 제작 역량 | 문화와 기술을 접목한 현장형 실무 교육 제공을 통한 게임애니메이션 콘텐츠 창조 능력 개발 |
하위 전공역량 정의
전공역량 | 하위 전공역량 |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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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적 창조 역량 | 다원적 소통 역량 | 문화적 포용력과 인지적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사회문화적 사고력과 창작을 통한 소통의 실천 역량 |
창의적 발상 역량 | 창의적 사고력을 통한 능동적 표현능력과 전문 게임애니메이션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량 | |
독창적 사고 역량 | 융합적 사고능력 | 사회, 문화, 기술, 과학 등 타 분야와의 경계를 허물고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융합적 사고 역량 |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 주어진 문제를 창의적 관점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역량 | |
논리적 분석능력 | 주어진 문제를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객관화하는 역량 | |
콘텐츠 제작 역량 | 게임애니메이션 창작 역량 | 게임애니메이션 제작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 형 실무 기반 교육을 통해 K-콘텐츠를 주도할 창의력을 갖출 수 있는 역량 |
게임애니메이션 기획 역량 | 게임애니메이션 기획서 작성, 스토리 구성, 캐릭터 설정 제작 과정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좋은 작품을 발굴 개발하여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 |
디지털 기술 역량 | 디지털 제작기술의 숙련을 통한 미래지향적이고 현장융합적인 게임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 | |
게임애니메이션 연구 역량 | 학문 및 산업, 정책분야의 연구를 통해 게임애니메이션을 국내 대중문화 산업의 핵심 콘텐츠로 성장시키고 나아가 글로벌 대표 문화콘텐츠로 발돋움 시킬수 있는 역량 |
교육과정 로드맵
전공역량/학년학기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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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적 융합 예술창작 역량 | 전공의이해 | 전공과진로 | 캐릭터아트1 | 캐릭터아트2 | 게임애니메이션캐릭터파이프라인 | Studio1.자기주도프로젝트 | 진로지도 | |
현대회화기법1 | 현대회화기법2 | 디지털스토리텔링1 | 디지털스토리텔링2 | 애니메이션카메라레이아웃 | 게임애니메이션다이나믹스 | |||
게임의이해 | 디지털인체해부학 | 3D애니메이션1 | 3D애니메이션2 | |||||
디지털페인팅 | 실감3D캐릭터모델링 | 라이팅&렌더링 | 3D월드제작:배경아트 | |||||
애니메이션스토리보드 | 2D애니메이션1 | 2D애니메이션2 | ||||||
게임엔진과기획 | ||||||||
창조적 디자인 사고역량 | 기초디자인 | 실감콘텐츠디자인 | 3D모델링1 | 3D모델링2 | 캡스톤디자인1 | 색채상품개발론1 영상디자인1 |
색채상품개발론2 영상디자인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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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프린트아트 | 모션그래픽1 캡스톤디자인2 |
모션그래픽2 | ||||||
3D애니메이션1 | 3D애니메이션2 | |||||||
글로벌 선도 웹툰 콘텐츠 제작 역량 | 웹툰기초1 | 웹툰기초2 | 졸업작품 | |||||
게임기획프로젝트1 | 게임기획프로젝트2 | |||||||
게임콘텐츠창작발상1 | 게임콘텐츠창작발상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