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5 교육과정 로드맵

나섬이

전공역량 정의

핵심 전공역량 정의
전공역량 정의
융합적 창조 역량 다양한 전문 분야와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한 창조적 능력 개발
독창적 사고 역량 4차 산업혁명이라는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른 독창적인 사고 능력
콘텐츠 제작 역량 문화와 기술을 접목한 현장형 실무 교육 제공을 통한 게임애니메이션 콘텐츠 창조 능력 개발
하위 전공역량 정의
전공역량 하위 전공역량 정의
융합적 창조 역량 다원적 소통 역량 문화적 포용력과 인지적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사회문화적 사고력과 창작을 통한 소통의 실천 역량
창의적 발상 역량 창의적 사고력을 통한 능동적 표현능력과 전문 게임애니메이션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량
독창적 사고 역량 융합적 사고능력 사회, 문화, 기술, 과학 등 타 분야와의 경계를 허물고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융합적 사고 역량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주어진 문제를 창의적 관점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역량
논리적 분석능력 주어진 문제를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객관화하는 역량
콘텐츠 제작 역량 게임애니메이션 창작 역량 게임애니메이션 제작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 형 실무 기반 교육을 통해 K-콘텐츠를 주도할 창의력을 갖출 수 있는 역량
게임애니메이션 기획 역량 게임애니메이션 기획서 작성, 스토리 구성, 캐릭터 설정 제작 과정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좋은 작품을 발굴 개발하여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디지털 기술 역량 디지털 제작기술의 숙련을 통한 미래지향적이고 현장융합적인 게임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
게임애니메이션 연구 역량 학문 및 산업, 정책분야의 연구를 통해 게임애니메이션을 국내 대중문화 산업의 핵심 콘텐츠로 성장시키고 나아가 글로벌 대표 문화콘텐츠로 발돋움 시킬수 있는 역량

교육과정 로드맵

전공역량/학년학기 1-1 1-2 2-1 2-2 3-1 3-2 4-1 4-2
창조적 융합 예술창작 역량 전공의이해 전공과진로 캐릭터아트1 캐릭터아트2 게임애니메이션캐릭터파이프라인 Studio1.자기주도프로젝트 진로지도
현대회화기법1 현대회화기법2 디지털스토리텔링1 디지털스토리텔링2 애니메이션카메라레이아웃 게임애니메이션다이나믹스
게임의이해 디지털인체해부학 3D애니메이션1 3D애니메이션2
디지털페인팅 실감3D캐릭터모델링 라이팅&렌더링 3D월드제작:배경아트
애니메이션스토리보드 2D애니메이션1 2D애니메이션2
게임엔진과기획
창조적 디자인 사고역량 기초디자인 실감콘텐츠디자인 3D모델링1 3D모델링2 캡스톤디자인1 색채상품개발론1
영상디자인1
색채상품개발론2
영상디자인2
3D프린트아트 모션그래픽1
캡스톤디자인2
모션그래픽2
3D애니메이션1 3D애니메이션2
글로벌 선도 웹툰 콘텐츠 제작 역량 웹툰기초1 웹툰기초2 졸업작품
게임기획프로젝트1 게임기획프로젝트2
게임콘텐츠창작발상1 게임콘텐츠창작발상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