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나섬이
Game & Animation

게임애니메이션전공은 디지털 멀티 미디어산업 개발에 필요한 전문적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게임애니메이션 산업은 예술문화 등의 콘텐츠 융합산업으로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는 거대한 문화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고부가가치 산업인 게임과 애니메이션은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 컴퓨터 기술의 향상, 모바일 서비스 시장의 발전 등의 새로운 기술 흐름에 따라 더욱더 그 가치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2년도에 신설된 게임애니메이션 전공은 기획, 제작, 콘텐츠비즈니스 등의 사회과학 지식과 스토리텔링,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및 게임 엔진작업 등의 문화예술 지식을 폭넓게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공 학생은 게임 및 애니메이션의 기획과 제작 과정, 각 분야의 전문적인 파이프라인과 해당 툴과 기술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며 졸업 후 해당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AR(증강현실) 및 VR(가상현실) 기술을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 융합하는 방식으로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추어 준비된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육성에 힘쓰고자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