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소모임

나섬이
  • 누리봄

    누리봄은 안항 교육을 최종목표로 하여 한국어 교원을 양성하는 소모임입니다. 기초적인 활동부터 교안 작성과 모의 수업 등의 심화활동도 진행하고 있으며, 주로 한국어교육에 대한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한국어교원과 교원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누리봄 활동을 통해 한국어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한국어에 대한 자부심을 키우고, 더불어 한국어교원으로서 앞으로 나아갈 진로의 방향을 구체적으로 추구합니다.

  • 위하람

    글쓰기 소모임인 위하람은 영어 ‘We’와 순우리말 ‘하람’을 합친 말로, ‘우리의 꿈의 뜻’이라는 의미입니다. 글을 쓰는 일은 자신이 상상하고 원해왔던 꿈을 펼치는 것이고, 글을 통해 부원들의 꿈을 마음껏 펼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위하람은 매주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와 합평, 글과 관련된 다채로운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작품 장착 활동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글쓰기 능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한울림

    한울림은 ‘한마음+어울림’이라는 뜻으로, 국어국문·한국어교육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과 유학생의 문화교류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및 전공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소모임입니다. 각 국가 문화콘텐츠 공유와 전공 기반 프로그램 심화 학습이 주된 활동이며, 한국문화 및 다문화, 한국어교육, 한류 콘텐츠 SW 융합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한국인 학생과 유학생 모두 함께 성장하는 배재 안항 교육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