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학

구상욱 전공주임 구상욱전공주임
  • 연락처042-520-5903
  • E-mailgabsan@pcu.ac.kr
  • 연구실소월관 502호
  • 강의과목경영전략, 마케팅, 벤처창업, 산업정책, 경영컨설팅

학력사항

  •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국제경영전략 전공)
  • 미국 Univ. of Michigan 경영학석사(MBA 전공)
  • 미국 Washington Univ. 건축학석사(건설관리학 전공)
  • 성균관대학교 학사

경력 및 활동

  • 현) 배재대학교 벤처창업학 전공주임교수
  • 피츠버그대학교(UNIVERSITY OF PITTSBURGH), 경영대학, 교환교수
  • 배재대학교 아펜젤러국제학부 교수 / 학부장 (국제경영전공) (2011. 3 ~ 2015. 2)
  •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 창업교육센터장
  •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국방기술경영학과 객원교수
  • 행정자치부, 조직진단센터, 중앙진단팀장
  • 국회예산정책처, 사업평가국, 경제사업평가관
  • FMI CORPORATION (미국계 글로벌 경영컨설팅사), 글로벌고문 및 한국법인 대표
  • 에이티커니, 아서디리틀, 아더앤더슨 경영컨설턴트
  • 세계인명사전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 st Century’ 9판(2015) 등재
  • 세계인명사전 ‘마르퀴스후즈후(Marquis Who’s Who)’ 32판(2015) 등재
  • 국회예산정책처장 표창
  • IGI Global, Reviewer
  • Journal of Computing in Civil Engineering, Editorial Manager & Reviewer
  • 한국국방획득혁신학회 운영위원 이사
  • ternational Journal of E-Entrepreneurship and Innovation (IJEEI), Editorial Reviewer

논문

  • The Determinants of the Adoption of Employee Stock Ownership Programs, 유통경영학회지, 2020.
  • A Causal Analysis of Conglomerate Bankruptcies, 융합경영연구, 2020.
  • The Determinants of Blockchain Platform Selection in the Perspective of Platform Leadership, 유통경영학회지, 2019.
  • 소셜커머스 기업 사례를 통한 BPR 방법론 연구, 유통경영학회지, 2018.
  •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필수요건에 관한 컨설팅 시사점, 경영컨설팅연구, 2015.
  • 군사조직으로부터 얻은 경영 승계 계획의 수립 컨설팅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014.
  • Platform Strategy for New Product Development: The Mediating Effect of Product Platform Strategy in the Korean High Technology Industry, 유통경영학회지, 2014.
  • 중소기업 지원체계 재설계를 위한 컨설팅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014.
  • 한국의 국가 R&D 사업을 위한 기술 플랫폼 전략의 매개효과, Springer Heidelberg Dordrecht London New York, 2012.
  • 플랫폼 리더의 협조적 사업구조의 매개효과: 새로운 보완재 개발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을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2012.
  • 한국 산업단지별 클러스터 평가 및 경쟁전략 수립, 한국산학학회논문지, 2011.
  • 플랫폼 전략: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들의 플랫폼 선택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and Economy, 2011.
  • B2B 솔루션 개발업체의 서비스 플랫폼 전략, 유통경영학회지, 2011.

저역서

  • Digital Business Strategies in Blockchain Ecosystems, Springer International Publishing, 2019.
  • Handbook of Research on Strategic Fit and Design in Business Ecosystems, IGI Global, 2019.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플랫폼 전략과 스타트업, 갑산, 201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