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교육목표
- 라이브커머스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수행 능력 배양
- 실습 및 프로젝트를 통한 현장 실무 능력 배양
전공안내 및 소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라이브커머스 실연 실습, 프로젝트 수행, 산업체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고, 졸업 후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로 취창업이 가능하며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향후 진로계획
라이브커머스 기획, 라이브커머스 진행, 패션창업, 미디어크리에이터, 1인미디어기업창업, 인터넷콘텐츠 서비스기획, 기업체홍보기획
교과목 개설학과
라이브커머스/융합MD/이수학점:9
개설학년 | 개설학기 | 이수구분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 학점 | 담당학과 |
---|---|---|---|---|---|---|
1 | 2 | 전선 | MCT22111 | 미디어와광고홍보 | 3 | 미디어콘텐츠학과 |
2 | 1 | 전선 | CTD22204 | 데이터베이스머천다이징 | 3 | 의류패션학과 |
3 | 1 | 전필 | MCT22302 | 소셜미디어프로젝트 | 3 | 미디어콘텐츠학과 |
4 | 2 | 전선 | CTD22410 | 패션디지털커머스창업 | 3 | 의류패션학과 |
이수체계
학년학기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교과목명 | 미디어와광고홍보 | 데이터베이스머천다이징 | 소셜미디어프로젝트 | 패션디지털커머스창업 |
-
김현숙 과정주임
- 연구실배재21세기관 328호
- 연락처042-520-5984
- E-mailhskim88@pcu.ac.kr
- 강의과목학과 : 패션마케팅, 옴니채널리테일링, 3D비주얼머천다이징, 패션디지털커머스창업, 패션AI프로그래밍, 패션무역실무, 빅데이터소비자분석
상세보기 -
문희강 교수
- 연구실배재21세기관 329호
- 연락처042-520-5981
- E-mailheekangm@pcu.ac.kr
- 강의과목데이터베이스 머천다이징, 패션데이터분석, 디지털시대의 패션문화와 미디어
상세보기 -
박성순 교수
- 연구실국제교류관 301-8호
- 연락처042-520-5035
- E-mailsspark@pcu.ac.kr
- 강의과목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