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그래픽디자인

교육목표

  • 실감디지털 콘텐츠를 기획하고 크리에이티브를 통한 창의적인 결과물을 도출함
  •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분석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함
  •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운영을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함

전공안내 및 소개

첨단분야 혁신공유대학사업 실감미디어 컨소시엄 표준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으로서 실감미디어에 대한 기초지식 획득 및 개념 이해한다.

향후 진로계획

콘텐츠 크리에이터,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획자, 게임개발회사 게임콘텐츠 기획자, 게임프로듀서, 게임마케터, 실감미디어 QA 전문가, 전문저널리스트, 가상현실콘텐츠 기획 및 개발, K-콘텐츠 기획 창업,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획/디렉팅 관련 창업자 및 사업자 등

교과목 개설학과

  • 소프트웨어공학부(게임공학): 042-520-5689/바로가기
  • 건축학과: 042-520-5747/바로가기
  • 아펜젤러공유대학: 042-520-5635

버추얼그래픽디자인/융합MD/이수학점:9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개설학년 개설학기 이수구분 교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담당학과
9 전선 ASC23602 실감디자인씽킹(XR) 3 아펜젤러공유대학
3 2 전선 GME22309 VR/AR프로그래밍 3 소프트웨어공학부(게임공학)
3 1 전선 GME22312 실감형게임프로젝트 3 소프트웨어공학부(게임공학)
2 1 전선 ARC22211 디지털이미징기초 3 건축학과
2 2 전선 ARC22212 디지털이미징설계 3 건축학과

이수체계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학년학기 1-1 1-2 2-1 2-2 3-1 3-2 4-1 4-2
교과목명 실감디자인씽킹(XR)
디지털이미징기초 디지털이미징설계 실감형게임프로젝트 VR/AR프로그래밍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