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미디어펀더멘털
교육목표
- VR을 인터랙티브 제품에 결합하여 융합적 사고능력을 배양함
- 디자이너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한 창의적인 결과물을 도출함
-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분석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함
전공안내 및 소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실감미디어 컨소시엄 표준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으로서 실감미디어에 대한 기초지식 획득 및 개념 이해한다.
향후 진로계획
콘텐츠 크리에이터,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획자, 실감미디어 QA 전문가, 전문저널리스트, 가상현실콘텐츠 기획 및 개발, K-콘텐츠 기획 창업,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획/디렉팅 관련 창업자 및 사업자 등
교과목 개설학과
-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 042-722-2511
- 아펜젤러공유대학: 042-520-5635
실감미디어펀더멘털/융합MD/이수학점:12
개설학년 | 개설학기 | 이수구분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 학점 | 담당학과 | |
---|---|---|---|---|---|---|---|
9 | 전선 | ASC23101 | 실감미디어컴퓨팅기초 | 3 | 아펜젤러공유대학 | ||
9 | 전선 | ASC23601 | 실감미디어의이해 | 3 | 아펜젤러공유대학 | ||
9 | 교선 | GEN22745 | 실감디자인씽킹 | 택1 | 3 | 주시경교양대학 | |
9 | 전선 | ASC23602 | 실감디자인씽킹(XR) | 3 | 아펜젤러공유대학 | ||
1 | 1 | 전선 | ASC23102 | XR비즈니스입문 | 택1 | 3 | 아펜젤러공유대학 |
2 | 2 | 전선 | ASC23202 | XR창업비즈니스모델 | 3 | 아펜젤러공유대학 | |
1 | 1 | 전선 | ASC23103 | XR마케팅 | 3 | 아펜젤러공유대학 |
이수체계
학년학기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비고 |
---|---|---|---|---|---|---|---|---|---|
교과목명 | XR비즈니스입문 | XR창업 비즈니스모델 |
택1 | ||||||
XR마케팅 | |||||||||
실감디자인씽킹 | 택1 | ||||||||
실감디자인씽킹(XR) | |||||||||
실감미디어컴퓨팅기초 | |||||||||
실감미디어의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