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광고

교육목표

  • 패션 전문성과 디지털미디어 활용능력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개발하고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가 양성
  •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인 비주얼 콘텐츠 생성 능력 배양
  • 디지털 시대에 맞는 패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프리젠테이션 능력 배양
  • 빅데이터 자료 분석 및 활용 능력 배양

전공안내 및 소개

최근 디지털 미디어의 빠른 발달과 패션산업의 디지털화로 인해 창의적이고 전략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패션광고 전문가의 수요가 급중하고 있다.
패션광고 MD는 패션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패션광고 MD에서는 의류패션학과와 미디어콘텐츠학과에서 각각 1과목 이상을 포함 총 9학점을 이수하여 취득할 수 있다.

향후 진로계획

패션크리에이터, 패션광고제작, 온라인 콘텐츠 기획, 홍보마케팅, 패션 1인미디어 창업, 디지털마케터

교과목 개설학과

패션광고/융합MD/이수학점:9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개설학년 개설학기 이수구분 교과목코드 교과목명 학점 담당학과
3 1 전필 MCT22302 소셜미디어프로젝트 3 미디어콘텐츠학과
1 2 전선 MCT22111 미디어와광고홍보 3 미디어콘텐츠학과
3 2 전선 CTD22313 빅데이터소비자분석 3 의류패션학과
3 1 전선 CTD22318 패션커뮤니케이션 3 의류패션학과

이수체계

교육과정: 학문분류, 최소취득학점, 교과목명, 학점, 강의, 실습, 교과목코드, 개설학과에 대한 표입니다.
학년학기 1-1 1-2 2-1 2-2 3-1 3-2 4-1 4-2
교과목명 미디어와광고홍보     소셜미디어프로젝트 빅데이터소비자분석    
  패션커뮤니케이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