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광고
교육목표
- 패션 전문성과 디지털미디어 활용능력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개발하고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가 양성
-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인 비주얼 콘텐츠 생성 능력 배양
- 디지털 시대에 맞는 패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프리젠테이션 능력 배양
- 빅데이터 자료 분석 및 활용 능력 배양
전공안내 및 소개
최근 디지털 미디어의 빠른 발달과 패션산업의 디지털화로 인해 창의적이고 전략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패션광고 전문가의 수요가 급중하고 있다.
패션광고 MD는 패션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패션광고 MD에서는 의류패션학과와 미디어콘텐츠학과에서 각각 1과목 이상을 포함 총 9학점을 이수하여 취득할 수 있다.
향후 진로계획
패션크리에이터, 패션광고제작, 온라인 콘텐츠 기획, 홍보마케팅, 패션 1인미디어 창업, 디지털마케터
교과목 개설학과
패션광고/융합MD/이수학점:9
개설학년 | 개설학기 | 이수구분 | 교과목코드 | 교과목명 | 학점 | 담당학과 |
---|---|---|---|---|---|---|
3 | 1 | 전필 | MCT22302 | 소셜미디어프로젝트 | 3 | 미디어콘텐츠학과 |
1 | 2 | 전선 | MCT22111 | 미디어와광고홍보 | 3 | 미디어콘텐츠학과 |
3 | 2 | 전선 | CTD22313 | 빅데이터소비자분석 | 3 | 의류패션학과 |
3 | 1 | 전선 | CTD22318 | 패션커뮤니케이션 | 3 | 의류패션학과 |
이수체계
학년학기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교과목명 | 미디어와광고홍보 | 소셜미디어프로젝트 | 빅데이터소비자분석 | |||||
패션커뮤니케이션 |
-
문희강 과정주임
- 연구실배재21세기관 329호
- 연락처042-520-5981
- E-mailheekangm@pcu.ac.kr
- 강의과목데이터베이스 머천다이징, 패션데이터분석, 디지털시대의 패션문화와 미디어
상세보기 -
박성순 전임교원
- 연구실국제교류관 301-8호
- 연락처042-520-5035
- E-mailsspark@pcu.ac.kr
- 강의과목
상세보기 -
김현숙 전임교원
- 연구실배재21세기관 328호
- 연락처042-520-5984
- E-mailhskim88@pcu.ac.kr
- 강의과목학과 : 패션마케팅, 옴니채널리테일링, 3D비주얼머천다이징, 패션디지털커머스창업, 패션AI프로그래밍, 패션무역실무, 빅데이터소비자분석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