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커머스AI융합
교육목표
- AI·SW 기술과 디지털커머스 지식을 겸비한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
- 차세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창의적 AI·SW융합기술 전문인력 양성
-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전략적 정보 분석 지식인 양성
전공안내 및 소개
디지털커머스와 AI·SW 관련 기술을 겸비한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전공으로 AI·SW 공통 교과목을 통하여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이용하여 디지털 커머스에 접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향후 진로계획
전자상거래전문가, 소프트웨어개발자, 데이터분석전문가
교과목 개설학과
학문분류 | 최소취득학점 | 교과목명 | 학점 | 강의 | 실습 | 교과목코드 | 개설학과 |
---|---|---|---|---|---|---|---|
SW중심대학 공통과정 |
15학점 이상 | 웹프로그래밍 | 3 | 2 | 2 | ASC22101 | 아펜젤러공유대학 |
오픈소스SW활용 | 3 | 2 | 2 | ASC22102 | 아펜젤러공유대학 | ||
인공지능알고리즘 | 3 | 3 | 0 | ASC22104 | 아펜젤러공유대학 | ||
기계학습활용 | 3 | 2 | 2 | ASC22105 | 아펜젤러공유대학 | ||
빅데이터처리 | 3 | 2 | 2 | ASC22103 | 아펜젤러공유대학 | ||
디지털 커머스 |
21학점 이상 | 컴퓨터활용실무 | 3 | 2 | 2 | EBS22105 | IT경영정보학과 |
e-비즈니스기획 | 3 | 2 | 2 | EBS22201 | IT경영정보학과 | ||
웹디자인 | 3 | 2 | 2 | EBS22203 | IT경영정보학과 | ||
인터넷마케팅 | 3 | 2 | 2 | EBS22210 | IT경영정보학과 | ||
웹사이트기획및구축 | 3 | 2 | 2 | EBS22209 | IT경영정보학과 | ||
데이터관리론 | 3 | 3 | 0 | EBS22302 | IT경영정보학과 | ||
이커머스창업실무 | 3 | 3 | 0 | EBS22403 | IT경영정보학과 | ||
빅데이터분석개론 | 3 | 3 | 0 | EBS22309 | IT경영정보학과 | ||
고급UI/UX디자인 | 3 | 2 | 2 | EBS22310 | IT경영정보학과 | ||
빅데이터분석실무 | 3 | 2 | 2 | EBS22405 | IT경영정보학과 | ||
지능형e-비즈니스 | 3 | 3 | 0 | EBS22414 | IT경영정보학과 | ||
인공지능e-비즈니스 | 3 | 3 | 0 | ASC22151 | 아펜젤러공유대학 | ||
36학점 이상 | 51 | 40 | 22 |
학년학기 전공역량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경영 기획·마케팅 |
e비즈니스기획 | |||||||
인터넷마케팅 | 이커머스창업실무 | |||||||
경영 데이터분석 |
데이터관리론 | 빅데이터분석개론 | 빅데이터분석실무 | 지능형e-비즈니스 | ||||
정보기술 기획·개발 |
컴퓨터활용실무 | 웹사이트기획및구축 | ||||||
광고콘텐츠 기획·제작 |
웹디자인 | 고급UI/UX디자인 | ||||||
AI·SW 융합전공 공통교과목 |
웹프로그래밍 | 빅데이터처리 | 인공지능알고리즘 | |||||
오픈소스SW활용 | 기계학습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