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학

방용태 교수 방용태교수
  • 연락처042-520-5642
  • E-mailbangyt@pcu.ac.kr
  • 연구실배재21세기관 526호
  • 강의과목경영전략, 사업계획, 마케팅, 국제마케팅, 창업관리

학력사항

  • 일본 Aoyama Gakuin Univ 경영학박사(국제경영학 전공)
  • 서강대학교 상학석사(상학 전공)
  • 서강대학교 학사

경력 및 활동

  • 산업연구원(KIET) 미구주실 연구원
  • 한국산업개발원(KID) 경영개발본부 연구위원
  • 특수전문요원(예비역사관) 6기 선발: 육군소위 예편
  • 일본문부과학성 국비장학생 선발
  • 한국연구재단 해외박사학위취득자 Post Doc. 선발
  • 한국연구재단 신진교수연구과제 선정
  • Academy of Taiwan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논문심사위원
  • 코스닥등록법인 아즈텍WB 사외이사

논문

  •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시베리아지역 휴대폰 사용자, 한국 시베리아연구, 2022.
  • 사회적 교환의 관점에서 본 소비자 만족에 관한 탐색적 연구: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의 MZ세대 소비자 대상, 한국 시베리아연구, 2021.
  • 서비스 산업에서 서번트 리더십의 이론 분석 틀의 구축 가능성, 서비스연구, 2020.
  • 서번트 리더십이 리더신뢰 및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 맞춤형 리더십의 제안, 서비스 연구, 2017.
  • 기업 이미지가 중국 소비자의 구전에 미치는 영향: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중소기업의 창업 역량의 모색, 한국창업학회지, 2014.
  • The Role of Brand, Corporate, and Headquarter Origin Image as Antecedents of Customer Loyalty in Russian Mobile Phone Service Market, 경영교육연구, 2012.
  • 중국 와인 소비자의 충성도에 대한 영향 변인의 확인, International Review of Business Research Papers, 2010.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브랜드 인지 및 생산지 특성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교육논총, 2010.
  • 소비자의 자아개념과 행동에 기초한 브랜드 충성도의 유지, 일본국제비즈니스학회 연보, 2008.
  • 팀학습유형과 환경적합성에 관한 탐구적 연구, contemporary management research, 2008.
  • 여성 소비자는 어떤 식으로 자신을 생각하고 소비를 하며 브랜드에 충성을 보이는지에 관한 연구, International review of business research papers, 2008.
  • 한국벤처의 일본시장 진출에 있어서 전략적 고찰점, 연보(Bulletin), 2004.
  • 벤처기업의 경영스타일, 핵심역량, 전략적 지향과 경영성과, 일본중소기업학회 논집, 2003.

저역서

  •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초아출판사, 2021.
  • 국제비즈니스문화론, 청목출판사, 2020.
  • 창업구상과 실행, 배재대학교 출판부, 2018.
  • 컨설팅전공을 위한 마케팅관리, 초아출판사, 2017.
  • 유럽시장연구, 배재대학교 출판부, 2016.
  • 마케팅의이해, 한국학술정보(주), 2014.
  • 영어독해를 통한 글로벌비즈니스 이해, 청목출판사, 2013.
  • 글로벌마켓탐방2편, 청목, 2013.
  • 글로벌마켓탐방-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이담(한국학술정보), 2011.
  • 개정판 글로벌 매니지먼트, 청목출판사, 2011.
  • 국제비즈니스창업, 한국학술정보, 2010.
  • 세계시장연구, 청목출판사, 2009.
  • 글로벌마케팅, 청목출판사, 2008.
  • 기업경영과 전략, 배재대학교 출판부, 2006.
  • 글로벌 매니지먼트, 청목출판사, 2005.
  • 일본비즈니스론, 배재대학교 출판부, 2004.
  • 무역창업론, 배재대학교 출판부, 2004.
  • 이문화비즈니스론, 두남, 2002.
TOP